[인천사람과문화]화요편지 백서른여섯 번째(2014.02.11)
안녕하세요. 인천사람과문화입니다. 요즘 독감, 눈병 등 바이러스성 질병이 유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 사람들을 많이 괴롭히는 것이 독감입니다. 그런데 녹차가 감기 바이러스에 대해 면역력을 높여 준다고 합니다. 따뜻한 녹차 한잔으로 독감도 예방하고 추운 날씨도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 소식은 인천사람과문화 신현수 이사장님의 시집 출판기념회 소식입니다. 신현수 이사장님께서 지난 5년 간 틈틈이 써오셨던 시들을 모아 시집을 내셨습니다. 모두 축하해주세요. 신현수 이사장님의 6번째 시집인 『인천에 살기 위하여』 출판기념회는 2월 18일(화) 저녁 7시 30분 부평아트센터 달누리극장에서 열립니다. 『인천에 살기 위하여』 출판기념회는 눈과 귀가 즐거운 공연으로 진행됩니다. 또 한 가지! 이 날의 드레스 코드는 인천의 색인 '파랑색' 입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출판기념회 자리가 될 것입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두 번째 소식은 26회 인천숲포럼 소식입니다. 26회 인천숲포럼은 2월 27일(목) 오후 8시 부평아트센터 2층 호박홀(백운역 2번 출구 500m)에서 진행합니다. '인천에서 꿈을 만들다. 2' 에서는 공공미술 프로젝트 팀 '사잇'에서 활동 중이신 문성예 작가님을 모셔서 진행합니다. 인천에서 꿈을 이루기 위해 살아가는 청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회원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회원 소식입니다. 인천사람과문화 고문이신 지용택 새얼문화재단 이사장님께서 몸담고 계시는 새얼문화재단의 새얼아침대화 소식입니다. 이번 새얼아침대화는 2013 인문학콘서트로 인천사람과문화와 인연을 맺은 임형록 교수님의 강연으로 진행됩니다. 새얼아침대화는 2월 12일(수) 오전 7시 파라다이스호텔인천 2층 다이아몬드홀에서 '글로벌 경제 매트릭스 동향과 2014 한국경제'라는 주제로 진행됩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인천사람과문화 회원이신 배진교 인천광역시 남동구청장님께서 음반발매기념 콘서트 '행복한 동행'을 진행하신다는 소식입니다. 2월 12일(수) 저녁 6시 30분 건설기술교육원 1층 국제강의실에서 진행됩니다. 회원여러분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다음은 회원 동정입니다. 인천사람과문화 회원이신 이연옥 전 부평구예술인회 회장님의 자녀(아들-소철 군) 결혼 소식입니다. 축하드립니다. 결혼식은 2월 15일(토) 오후 1시 고려대 교우회관에서 진행됩니다. 모두 축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언론을 통해 만나는 인천사람과문화입니다. 인천사람과문화 고문이신 이원규 소설가님의 '인천 지명고(考)', 조우성 인천일보 주필님의 미추홀 칼럼 세 편, 호인수 부개동성당 주임사제님의 칼럼, 회원이신 김송원 인천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사무처장님의 칼럼, 이희환 시민과대안연구소 연구기획실장님의 '인천사(史) 산책' 입니다.
오늘의 화요편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남은 한 주 즐겁고 보람차게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 주 화요일에 다시 뵙도록 하겠습니다.^^ |